2012년 9월 21일 금요일

박원순 "안철수, 문재인 국민 실망시키지 않을 것"


이글은 프레스바이플 2012-09-20일자 기사 '박원순 "안철수, 문재인 국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을 퍼왔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안철수 서울대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대선 출마 선언과 관련해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여부에 대해 "여러 가지 아름다운 경쟁을 통해 국민을 실망시키지 않을 과정을 거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낙관적 반응을 보였다.
박 시장은 20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기자설명회를 마친 이후 기자들과의 대화에서 "민주당 문 후보도 경선을 통해서 대선 후보로 확정된 지 며칠 안됐고 안 원장도 공식 출마를 방금 선언했으니 지금 단일화에 대해 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제가 공무원 신분이어서 선거법상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유세를 하는 등 구체적인 지원이 어려운 상태"라며 "여러 차례 이미 말했지만 서울시장으로의 직무를 잘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장도 공무원이라 선거법상 특정 후보를 지원하거나 하는 것이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에 대해 냉소적인 국민들에게 제가 시장직을 잘 수행해 정치가 희망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그런 새로운 정치의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 대선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쳐서 과거에 없었던 선거 풍토가 될 수 있도록 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박 시장은 안 원장과 다시 만날 계획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는 "아직 없다"고 답했다.

윤경진 기자  |  ykj23@pressbyple.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