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5일 수요일

김두관 "보수언론, 안철수 흠잡기식 신상털기"


이글은 뷰스앤뉴스(Views&News) 2012-09-05일자 기사 '김두관 "보수언론, 안철수 흠잡기식 신상털기"'를 퍼왔습니다.
"안철수, 평화적 정권교체 함께 하실 분"

김두관 민주통합당 대선경선 후보가 5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을 둘러싼 딱지 논란 등과 관련, "안 교수가 평범한 사람인데, 아마 보수언론에서 이른바 흠잡기식 신상털기로 나서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안 원장을 감쌌다.

김두관 후보는 이날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한 뒤, "그 내용들은 저희들이 상세히 확인을 못했었는데, 너무 신상털기 위주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어떻게 보면 안철수 교수는 민주당 입장에서 보면 평화적인 정권교체를 위해 함께 하실 분으로 생각한다"며 "그래서 지켜보겠다"며 거듭 안 원장에 대한 유대감을 나타냈다.

그는 안 원장의 “목표가 대통령은 아니다”라는 발언에 대해선 "지난번 서울시장선거 때 박원순 후보에게 양보를 하셨잖나. 그런 경험들이 있어서 그 발언에 대해서 상당히 기대하는 분들이 꽤 많으신 것 같다"며 대선후보 양보를 기대하는 야권후보들이 있음을 시사한 뒤, "어쨌든 우리 사회의 기본적인, 근본적인 취지를 변화시켜보겠다는 것을 말씀하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안 원장의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선 "공식적으로 출마선언을 하진 않았지만 어쨌든 한국 정치의 변화를 위해 뭔가 역할을 하겠다는 것은 분명하신 것 같은데, 지켜보고 싶다"고 말했다.

박정엽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