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7일 금요일

함세웅 “안철수 협박 새누리 정체 밝혀졌다”


이글은 미디어오늘 2012-09-06일자 기사 '함세웅 “안철수 협박 새누리 정체 밝혀졌다”'를 퍼왔습니다.
MBN 인터뷰 “박근혜 아버지 죄악 인정못한 한계…박정희 죽었을 때 기뻤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측근 금태섭 변호사에게 뇌물·여자문제를 거론하며 대선에 출마하면 죽는다고 전화했다는 정준길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 공보위원에 대해 함세웅 신부가 새누리당의 뿌리와 정체가 나타났다며 역사는 뜻밖의 사건에 진실이 밝혀지는 것이라고 진단해 주목된다.
함 신부는 6일 오후 MBN 대담프로그램인 (정운갑의 집중분석)에 출연해 금 변호사의 기자회견 소식을 막 들고 생각한 것은 성경 말씀인 ‘태양 아래 새로운 것이 하나 없다’였다며 “정치 현실 속에서 이런 일은 언제나 있었다”고 밝혔다.
함 신부는 “한나라당 또 새누리당의 현주소, (그) 뿌리와 정체가 이렇게 나타나는 것”이라며 “역사라는 것은 뜻밖에 사건 속에서 항상 진실이 밝혀지게 돼 있는데 그런 정당의 실체가 밝혀지게 될 뿐 아니라 친한 친구들 사이의 우정도 배신 속에서 얼룩지게 된다는 것을 함께 확인했다”고 개탄했다.
함 신부는 안철수 원장의 대선 출마를 촉구한 것에 대해 “우리 모두의 솔직한 인식이자 고백이며 안 교수가 한 개인이 아니라 많은 국민들의 요망의 대명사로서 나왔다”며 “안철수 교수 개인의 선택을 넘어서 시대의 요청에 응답하는 것이 그의 의무라는 측면에서 그런 내용을 전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 공보단의 정준길 공보위원이 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나서 회견장을 떠나고 있다. ©연합뉴스

5·16과 유신이 ‘불가피한 최선의 선택이었다’는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에 대해 “박근혜 후보의 한계이자 박정희 전 대통령의 한계, 또한 우리 그 아버지의 그 자녀라는 말이 있지 않느냐”며 “자녀들이 부모를 능가하길 바라지만 박근혜 후보는 늘 자기 아버지 한계와 그늘에 묻혀있다”고 지적했다.
함 신부는 이어 “일제 때 박정희 대통령의 친일 행적과 유신 반란, 5·16군사 반란은 사실 상식적인 차원에서 불법과 죄악”이라며 “아버지가 그 일을 했다 해도 자녀 된 도리로서 ‘그 부분은 정말 잘못된 것’이라고 하는 것이 아름다운 자녀이자 용기 있는 정치인인데, 이를 언급하지 않고 아버지의 그늘 속에서 아버지의 열매만을 가지려는 것이 박근혜 후보의 한계”라고 개탄했다.
한편, 최근 손석춘씨와의 대담집에서 박정희를 죽인 김재규씨를 평가한 대목에 대해 함 신부는 박정희 피격 다음 날 교도소에서 그 말을 들었다며 “그 다음날 낮 기도를 하면서 ‘이집트에 노예에서 해방된 히브리 백성들,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를 통해서 갈대 바다를 건너간’ 성경을 생각하며 그 기적의 사건을 감옥에서 체험했다”고 회고했다.
함 신부는 “갇혀있지만 (박정희가 죽었으니) 이미 자유인이었으며 너무너무 기뻤다”며 “성경의 기적이 이것이구나 하고 ‘하느님 감사합니다, 제 사제 생활 더 열심히 고통 받는 이웃들과 학생들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라는 감사의 기도를 드렸다”고 회상했다.
함 신부는 석방된 뒤 인권 변호사들이 김재규 부장을 변호했다며 “그들은 ‘김재규 부장을 살려야 전두환의 실체가 드러나고 민주주의가 이륙된다’면서 군사법정에서 나온 비밀자료를 우리에 줘서 읽었다”고 전했다.

6일 오후 방송된 MBN <정운갑의 집중분석> '함세웅 신부' 편

조현호 기자 | chh@mediatoday.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