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24일 월요일

"박근혜,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논란 잠재우려"


이글은 노컷뉴스 2012-09-24일자 기사 '"박근혜,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논란 잠재우려"'를 퍼왔습니다.
박근혜 대선 후보 과거사 기자회견 관련 지적


새누리당 김재원 대변인이 박근혜 대선 후보의 정치 입문 배경을 "아버지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라고 밝히면서 박 후보의 과거사 사과 기자회견에 재를 뿌린 셈이 됐다.

김 대변인은 23일 대변인으로 임명된 직후 일부 기자들과의 저녁식사 자리에서 "박 후보가 정치를 하는 것은 아버지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자 민주통합당은 24일 박근혜 후보의 사과 기자회견이 끝나자마자 "그의 입에서 나온 말이 박근혜 후보의 진정한 의중"이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박 후보의 이날 사과도 "대통령이 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잠시 전향적인 입장을 밝혀 논란을 잠재우겠다는 것으로 의심될 수도 있는 말"이라고 봤다.

박용진 대변인은 "마치 주가하락을 막기 위해 경영상 긴급조치를 취하는 것처럼 지지율 하락을 막기 위한 정치공학적 태도로서 일종의 위장사과에 불과하다"고 혹평했다.

이와 관련해 민주당은 김 대변인이 "2007년 한나라당 대선후보 경선 때부터 박근혜 후보의 대변인을 지낸 최측근으로 박 후보의 의중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소위 친박성골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 대변인은 이날 YTN라디오에서 "과거 박 후보께서 정치에 입문할 때 그런 이야기가 있었다는 것은 저도 듣고 있다"며 "그러나 지금 상태에서 박 후보의 정치목적이 그렇다는 것은 언어도단"이라고 주장했다.

CBS 조근호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