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30일 수요일

박대기 기자 교과서에 실려 …방송은 언제?


이글은 프레스바이플 2012-05-29일자 기사 '박대기 기자 교과서에 실려 …방송은 언제?'를 퍼왔습니다.
'투철한 직업정신 좋은 예'로 실려…SNS"앞으로도 취재활동 부탁"

▲ 출처=온라인게시판

언론 파업에 참가한 KBS 박대기 기자가 방송이 아닌 중학교 교과서에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교과서에 나타난 박대기 기자'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은 중학교 교과서의 '진로와 직업' 속 '직업 정신 탐색하기'에 실려 있는 것으로, 2010년 겨울 폭설을 맞으며 기상 특보를 전하는 박대기 기자의 모습을 담았다.
사진 아래에는 '폭설에도 취재하고 있는 기자의 모습을 보고 이 사진에 나타난 직업 정신을 적어보자'는 질문이 적혀 있다.
박 기자는 전국토를 마비시킬 정도로 피해가 컸던 2년 전 당시 폭설 장면을 생방송하면서 오는 눈을 몽땅 맞아 시청자에게 실감나는 화면을 안방에 선사했다.   
그러나 지금 TV 뉴스에서는 박 기자를 찾아볼 수 없다. 지난 3월16일부터 '공정 방송 사수와 낙하산 사장 퇴진'을 위해 파업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교과서에 등장한 박 기자의 화면 속 얼굴 언제나 볼 수 있을까. 
사진을 접한 트위터리안은 박 기자에게 좋은 취재활동 부탁한다는 글을 올리고 있다.
"교과서에 실렸다네 ㅋㅋㅋ 아 유명스타지만 더유명해지시겠다"(이상민a.k.***‏@SangM***)
"박대기 기자 가문의 영광이겠구나.. 교과서에 등장할 정도라니!"(mlkan***‏@ml***)
"역사에 길이남을 기자가 되겠군... 박기자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취재활동 부탁합니다"(HongIn***@Inpyo***)
"교과서에 실린 'KBS눈사람 박대기 기자' 지금 그 박대기 기자는 김인규 때문에 아무 것도 취재하지 못하고 있다. 박대기 기자는 지금 당장이라도 다시 눈사람 얼음인간이 될 준비가 되어 있을진대 말이다"(밋밋***@whygo0***)


윤경진 기자  |  ykj23@pressbyple.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