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30일 금요일

YTN 노조 "사내 부역자들 신원 공개하겠다"


이글은 뷰스엔뉴스(VIEWS&NEWS) 2012-03-30일자 기사'YTN 노조 "사내 부역자들 신원 공개하겠다"'를 퍼왔습니다.
"MB정권에 대해선 법적대응하겠다"

YTN노조는 KBS노조가 입수한 1천619건의 불법사찰 내부문건을 통해 MB정권의 YTN 장악음모가 적나라하게 드러난 것과 관련, MB정권에 대한 법적 대응 및 사내 부역자 명단 공개 방침을 밝혔다.

김종욱 YTN노조 위원장은 이날 오전 불법사찰 내부문건 공개직후 YTN 후문에서 가진 긴급 기자회견에서 “정권의 명백한 언론사 사찰과 인사개입이 드러났다”며 “이번 사찰에는 내부 조력자가 있으며, 이런 가짜 언론인들은 당장 YTN을 떠나야 한다”고 YTN 부역 간부들의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그는 “부역자를 통해 배석규를 내세웠다”며 내부문건에서 MB정권에 대한 '충성심'이 높은 인사로 묘사된 배석규 사장을 질타한 뒤, “정권 차원에서 직권을 남용해 개입한 것으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며, 사내 부역 인사들의 신원을 공개하겠다”고 선언했다. 

집회에 함께 참석한 이강택 언론노조 위원장은 “우리는 이미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참담하게 (언론) 짓밟힌 것이 눈으로 확인됐다.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며 “왜 1심 판결을 따른다는 노사합의가 버려졌는지, 왜 해직된 우리 동료들이 복직이 안되고 있는지, 왜 우리의 정당한 투쟁에도 배석규가 아직까지 남아있는지, 이제 우리는 확실하게 알게 됐다”고 MB정권을 질타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