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7일 화요일

나꼼수 “박근혜-손수조 ‘쌍두노출 프로젝트’ 선거법 위반”


이글은 뉴스페이스 2012-03-27일자 기사 '나꼼수 “박근혜-손수조 ‘쌍두노출 프로젝트’ 선거법 위반”'를 퍼왔습니다.
“차 주인은 박민식 의원…상인회서 예고방송까지 했었다”

박근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과 손수조 후보의 카퍼레이드 논란에 대해 ‘나는 꼼수다’는 손 후보의 차도 아닌 새누리당 박민식 의원의 차를 빌려왔고 덕포시장 상인회에서 ‘박근혜 방문’ 예고방송까지 했었다고 폭로했다.

‘나꼼수’는 미리 계획적인 ‘쌍두노출 프로젝트’라고 강력히 추론한다며 “계획의 목적은 투표를 위한 행위로 선거법 위반이다”고 주장했다. 

주진우 시사인 기자는 26일 저녁 업로드된 ‘나꼼수-봉주9회’에서 지난 13일 당시 상황과 관련 “박 위원장은 검은색 세단으로 오후 5시 정각 손수조 후보 캠프 앞에 내린 다음 사무실로 들어갔다, 모든 기자들이 다 따라들어갔다”며 “캠프에서 나온 시각은 오후 5시 25분이다”고 말했다. 

이어 주 기자는 “박 위원장이 캠프에서 나와서 사상 지하철역 반대 방향인 덕포시장 방향으로 총길이 500m 가량을 카퍼레이드 했다”며 “MBC 카메라에 찍힌 양도 100m가 넘는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차량에 대해 주 기자는 “52허 384* 검정색 카니발이다”며 “AJ렌터카 김해공항점에서 렌트한 차다”고 밝혔다. 주 기자는 “두 사람이 동시에 머리를 내밀고 카퍼레이드를 할 만큼 썬루프가 큰 차량은 찾아보기 힘들었다”며 “쌍두 노출할 수 있는 차량을 찾아달라고 수소문한지 사흘이 넘었는데 아무 곳에도 전화가 안왔다. 내가 돈을 두 배 주겠다고 했는데도 그랬다”고 말했다. 

또 차를 렌트한 사람에 대해 주 기자는 “새누리당 박민식 의원이 장기 리스 해서 타는 차이다”라며 “손수조 후보 사무실의 차도 아니다, 다른 후보 사무실에서 그날 빌려 온 것이다”고 밝혔다.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는 “만 25세 초년생이라도 박근혜가 손을 들어주면 지지율이 올라가고 야당 대권후보가 겨우 만 25세 사회 초년생과 대등한 것처럼 부산은 자기들 땅이라는 그런 엿 설계가 가능하다고 판단한 것이다”며 “야비한 작전”이라고 비난했다. 

또 김 총수는 “사람들이 박근혜씨의 방문을 어떻게 알고 모였냐면 덕포시장 상인회에서 박 위원장의 방문을 예고방송했다”며 “당연히 여기서부터 계획된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 행위는 선거법 101조, 103조 위반이라고 시사평론가 김용민씨는 말했다. 

김 총수는 “타고온 승용차가 있었는데 미리 빌려온 차를, 그것도 남의 후보 차를 빌려와서 대기시켜놨다”며 “또 겨우 500m 이동하는데 따로 빌려온 승합차로 갈아타는 것도 이해가 안된다”고 계획성을 주장했다. 

아울러 김 총수는 “원래 정치인이 차타고 가다가 사람들이 박수치면 창문을 내려서 손을 흔드는 게 정상이다”며 “그런데 창문을 내리고 손을 흔들 경우 박근혜씨만 찍힌다”고 지적했다. “박근혜가 손수조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는 강력한 이미지가 필요했다”며 김 총수는 “썬루프 통한 두 사람 머리 동시 내밀기, 쌍두 노출 작전을 미리 계획하고 그에 맞는 차량을 미리 준비한 것이라고 강력히 추론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 총수는 “차에 탔는데 군중 때문에 길이 막혀서 우발적, 수동적으로 반응했다고 했는데 차에 타자마자 10초 만에 썬루프로 나왔다”며 “사람들이 막아서 우발적으로 썬루프로 나왔다면 한동안은 차 안에 있어야지 왜 타자마자 나오냐”고 따져물었다. 

주 기자는 “부산에서 비슷한 사례 있다”며 “2007년 10월 26일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재판을 받은 이아무개(59년생)씨는 2010년 6월 1일 부산 양정성당 앞에서 승합차량을 타고 선거 사무원을 뒤에 태워 썬루프를 열고 상체를 밖으로 내민 상태에서 선거 벽보용 사진을 들고 있게 했다”고 다른 사례를 제시하며 선관위의 고뭇줄 잣대를 비판했다. 그는 “이번 처럼 직접 후보가 머리를 내밀거나 대표가 머리를 내민 것보다는 경미한 행위다”고 지적했다. 

김 총수는 “박근혜가 아니고 또 문재인 이사장을 상대로 하는 손수조 후보의 문제가 아니었다면 선거법에 바로 걸렸다”며 “거꾸로 문 이사장이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와 똑같이 했다고 해보자, 머리 올리자마자 바로 날아갈 것이다”고 일침을 날렸다. 

앞서 박 위원장은 이정희 통합진보당 공동대표의 ‘여론조사 나이조작 의혹’이 불거지자 21일 “여러 잘못된 부분들이 드러나고 있다”며 “부분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는 것이 도리가 아니겠느냐”고 요구했었다(☞ 관련기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