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4일 토요일

이정희 "가장 큰 문제는 저"


이글은 프레스바이플 2012-03-23일자 기사 '이정희 "가장 큰 문제는 저"'를 퍼왔습니다.
[SNS 여론"야권단일 후보 지지 정권교체해야"

▲ (서울=뉴스1) 이종덕 기자= 이정희 통합진보당 공동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 관악을 지역구 후보를 사퇴하고 총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이 대표는 관악을 야권연대 경선에서 '여론조사 조작' 사건이 드러나 파문이 일었다.

통합진보당(진보당) 이정희 공동대표가 총선 불출마 선언을 해 소셜네트워크(SNS) 여론이 들끓고 있다.
이 공동대표는 23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많은 분이 긴 시간 애써 만들어온 통합과 연대의 길이 저로 인하여 혼란에 빠졌다. 야권단일후보들이 이길 수 있다면 기꺼이 어떤 일도 해야 한다"라면서 "진보의 도덕성을 땅에 떨어뜨린 책임도 당연히 저의 것이다. 몸을 부수어서라도 책임지는 것이 마땅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가장 큰 문제를 일으킨 사람은 바로 저"라면서 "야권단일후보에 대한 갈등이 모두 털어지기를 바란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또 국민을 향해 그는 "전국 각지의 야권단일후보를 지지해주십시오. 정권교체가 아니면 민주주의, 경제 정의, 평화 그 어느 것도 기대할 수 없다"면서 야권연대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를 본 트위터 여론은 "이정희 대표의 결단에 반했다"라면서 지지와 응원을 보냈다.
트위터리안들은 "진짜 멋있다! 통합진보당 화이팅!", "기자회견시 몇 번이고 울먹이셨다죠? 제 눈에도 눈물이 고였습니다", "그녀의 희생을 헛되이 하지 않으려면 민주당은 지금보다 더 잘해야만 한다", "후보는 야권통합, 정당은 통합진보당을", "한명숙 대표님의 아둔함과 김희철의 옹졸함에 할 말을 잃었다" 등의 응원과 지지를 보냈다.
한편, 이 공동대표가 불출마 선언을 한 것을 두고 경선 상대였던 김희철 의원이 "정의는 승리했다"라는 표현을 써 뭇매를 맞기도 했다. "김희철을 트위터에서 추방하자!", "김희철이 정의면 파리가 새다", "국회의원 당선될 수 없는 소인배 근성" 등의 비판이 잇따랐다.
한편에선 "이정희, 첫 여성 대통령감"이라면서 이 공동대표의 대통령 후보로 추켜세우는 여론도 있었고, "야권연대 파트너 민주당은 이정희를 지키려는 의지도 없었고, 새누리와 보수언론은 그녀를 사장시키기에 바빴다. 잊지 않겠다"라는 반응도 잇따라 4·11총선과 대선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