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30일 금요일

YTN 간부, 노조에 "환각상태 정신병자들"


이글은 프레스바이플 2012-03-30일자 기사 'YTN 간부, 노조에 "환각상태 정신병자들"'을 퍼왔습니다.
나는 이글을 퍼 나르면서 우리나라 언론사에 이런 정신상태에 빠진 인간들이 간부라고 자리를 깔고 앉아있다는걸 아는 순간 크나큰 절망감과 함께 이런 인간들을 언론계에서 영원히 추방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다시 한번 되뇌었습니다. 

YTN 사측 간부가 방송 파업에 합류한 노조를 향해 "집단적으로 환각상태에 빠진 정신병자들"이라는 등의 막말을 해 소셜네트워크(SNS) 여론에 뭇매를 맞고 있다.

YTN 노조는 29일 4차 게릴라 파업 출정식에서 노조 간부가 YTN 간부에게 받은 문자메시지를 공개했다.
문제의 YTN 간부는 "많이 실망스럽고 화가 난다. 너희가 정말 해직자 복직을 원하는지 의심스럽다"라면서 "너 같은 한심한 집행부 몇 놈 때문에 언제까지 이 고통 속에 살아야 하냐"라면서 노조를 겨냥해 욕설을 퍼부었다.
그는 이어 "너희가 독립투사나 되는 줄 착각하는 모양인데 삼년이 넘도록 보여준 무능함을 알면 부끄러운 줄 알고 사퇴해"라면서 "너희는 집단적으로 환각상태에 빠진 정신병자들이야"라는 막말 비난을 하기도 했다.
트위터 여론은 "세월이 거꾸로 흘렀구나! 21세기 MBC 드라마 '빛과 그림자' 시나리오 읽는 것 같다", "진작 알았지만 그래도 무서운 일", "어제 MBC 김재철을 보고 '이러면 안되는데'라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YTN까지? 한편의 막장드라마를 보는 듯", "올바른 소리를 내겠다고 말하면 '정치적 파업'이라고 몰아가는가? 그간 어떻게 활동했는지 생각도 않는가?" 등 비판이 잇따랐다.
한편, 파업한 KBS 기자들이 만드는 에서는 29일 2009년 9월3일자 'YTN 최근 동향 및 경영진 인사 관련 보고'라는 내부문건을 공개했다. 문건에는 "신임대표(배석규 사장)는 강단과 지모를 겸비한 우수한 경영능력 보유자임에도 전 정부 때 차별받아온 자로서, 현정부에 대한 충성심과 YTN 개혁에 몸바칠 각오가 돋보임"이라고 평가했다.
이를 두고 트위터리안들은 "대한민국은 정부입니까?", "권력의 사유화, 언론의 사유화. 국민을 우롱했던 MB정부와 YTN", "천인공노할 일, 방송장악이 만천하에 들어나" 등의 비난을 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