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30일 금요일

박근혜 "MB도 민생실패", 'MB와 차별화' 가동


이글은 뷰스앤뉴스(Views&News) 2012-11-30일자 기사 '박근혜 "MB도 민생실패", 'MB와 차별화' 가동'을 퍼왔습니다.
文의 '이명박근혜' 공세에 즉각대응, "검찰 아예 새로 만들겠다"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30일 "노무현 정부도 민생에 실패했지만 이명박 정부도 민생에 실패했다"며 MB정부와의 차별화에 본격 나섰다.

박근혜 후보는 이날 오전 최대 격전지중 하나로 꼽히는 부산을 찾아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 지역구인 사상구의 괘법동 서부버스터미널 유세에서 행한 연설을 통해 이같이 MB정부를 비판한 뒤, "저는 과거 정권과는 완전히 다른 세상과 정부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민생 정부를 만들려면 정부가 유능해야 하고 그러려면 대탕평 인사를 통해 유능한 정부를 만들어 최고 인재들이 모여들게 해야 한다. 그동안 매 정부마다 코드 인사니 회전문 인사니 향우회 인사니 이런 말들을 들으면서 얼마나 답답하셨느냐"며 우회적으로 MB 인사를 힐난한 뒤, "저는 성별ㆍ세대ㆍ지역을 떠나서 탕평 인사로 골고루 인재를 등용해서 최고의 일류 정부를 만들 것"이라고 약속하기도 했다.

박 후보가 대선운동이 시작된 이래 MB정권을 공식 비판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는 문재인 캠프가 최근 선거프레임을 '박정희 대 노무현'프레임에서 '이명박근혜'로 바꾸며 MB정권 심판론을 주장하고 나선 데 대해 발빠른 대응으로 풀이된다. 

박 후보는 또한 국민적 분노를 사고 있는 검찰 파문과 관련해서도 "검찰 관련 뉴스를 들으면서 얼마나 분노가 큰가"라면서 "어느 누구보다 깨끗해야 할 검사들이 차명계좌를 만들어 돈을 받고 사무실에서 사건 관계인과 부적절한 행동을 하는 등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 나온다"고 MB검찰을 맹질타했다.

그는 이어 "검찰 같은 권력기관이 국민 위에 군림하는 일이 절대 없게 하겠다"면서 "검찰을 아예 새로 만들겠다는 각오로 확실히 개혁할 것"이라고 초강도 검찰개혁을 약속하기도 했다.

그는 문재인 후보에 대해선 "실패한 과거 정권의 핵심 실세"라며 "문재인 세력이 이념정부를 꿈꾼다면 박근혜는 민생정부가 될 것"이라고 거듭 공세를 폈다.

그는 동남권 신공항에 대해 "부산 시민이 바라고 있는 신공항을 반드시 건설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면서 "전문가들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부산 가덕도가 최고 입지라고 한다면 당연히 가덕도로 할 것"이라며, 앞서 문재인 후보와 마찬가지로 가덕도 유치를 강력 시사했다.

엄수아, 심언기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