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28일 일요일

"조용기 목사, 한기총 전폭적 지지 발언"


이글은 한겨레신문 종교전 조현기자의 블로그 휴심정 벗님글방 2012-10-26일자 기사 '"조용기 목사, 한기총 전폭적 지지 발언"'을 퍼왔습니다.
19일 한기총 신임교단장 축하예배 자리에서 강조 .. "한기총 무너뜨려선 안돼"


보수 교단을 대표하는 지도자인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원로목사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발언을 해복음주의권 교회연합운동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한국교회 연합운동에 커다란영향을 미치는 조용기 목사가 한기총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발언을 한 것이다.

19일 열린 한기총 신임교단장 취임 축하 자리에서다.

조용기 목사는 먼저 지도자들의 교만과 오만 때문에 한국교회가 분열하고 화합하지 못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조 목사는 이어 한기총에 문제가 있으면 고치고 개혁하면 될 일을 나가서 따로 기구를 만들면 되겠느냐며 한국교회연합을 정면으로 겨냥했다.

조 목사는 한국교회 모두가 존경하는 한경직 목사님이 세운 한기총을 무너뜨려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조 목사는 또 한기총은 한국 보수신앙의 기수로써 한국교회에서 역할과 사명이 있다며한기총을 위해 기도하고 한기총을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이같은 발언은 한기총과 한교연이 여의도순복음교회를 끌어안기 위해 안간힘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발언이어서 주목된다.

또 조용기 목사와 이영훈 목사간에 최근WCC와 한기총 문제에 대한 미묘한 입장차이가 감지되는 가운데 조 목사가 잇따라 한기총을 강력하게 지지하는 발언 배경에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어쨋든 이영훈 담임목사가 조용기 목사의 뜻을 거슬러가면서까지 한교연을 지지하기가 쉽지않게 됐다.

조 목사가 한기총에 힘을 실어줌으로써 보수측의 교회연합운동은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게 됐다.

CBS TV보도부 박성석 기자 kehc1234@cbs.co.kr
  
본 글은 휴심정 벗님매체인 (크리스천 노컷뉴스 http://christian.nocutnews.co.kr)에 실린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