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31일 금요일

'강정스타일' SNS "강력추천!" 환호


이글은 프레스바이플 2012-08-30일자 기사 ''강정스타일' SNS "강력추천!" 환호'를 퍼왔습니다.
제주해군기지 반대 활동가

http://www.youtube.com/watch?v=c3g5j4CrzBw&feature=player_embedded

싸이(PSY)의 '강남스타일'이라는 노래가 '경찰스타일', '강남 연습생 스타일', '대구 스타일' 등 각종 패러디를 낳고 있는 가운데, 제주해군기지 논란이 일고 있는 강정마을에서도 '강정스타일'이라는 패러디곡을 내 눈길이 쏠리고 있다.
유튜브에 1234***라는 네티즌이 29일 '강정스타일'이라는 제목으로 올린 동영상 속엔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직접 개사해 노래를 부르거나 시민단체 활동가와 천주교 신부, 강동균 강정마을회장, 외국에서 온 활동가 등 제주해군기지 반대를 외치는 이들이 대거 출연했다.
특히 반대 활동을 하는 모습을 원곡의 신나는 멜로디와 함께 유쾌하게 풀어내 여론의 찬사를 받고 있다. 더군다나 마지막으로 갈수록 점차 슬퍼지는 장면까지 나와 강정마을은 여전히 심각한 상황임을 보여주고 있다.
트위터 여론은 "감동입니다", "10번째 보는 중", "강정 스타일 맛 좀 보여주마!", "웃음에 감동과 눈물까지. 안 보면 진짜 후회! 배꼽 조심하세요~ㅋㅋ", "우리는 눈물이 난다", "널리 전파하자!!", "날 가져요!! 엉엉!", "모두 버스 안에서 크게 틀어 봅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트위터리안 홍성수 ‏숙명여대 법학교수(@sungsooh)는 "뮤직비디오의 완성도가 장난이 아니네요"라며 소감을 밝혔고, 정만영 가톨릭예수회 사제(‏@kolbesjk) 역시 "'강정스타일'은 어떤 패러디와의 비교를 단호히 거부한다. 이눔들아! 잡아가려면 잡아가라"는 글을 올렸다.
트위터리안 김***(‏@gim****)는 "와! '강정스타일' 너무 멋있다. 지금까지 나온 강남스타일 패러디 중에서 단연 최고다. 가사와 동영상이 딱 맞아떨어지는 것 하며, 화려한 출연진 하며…. 이영찬 신부님 말씀대로 "열심히 놀면서 싸우니" 말이다. 강력추천!"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김경환 기자  |  1986kkh@pressbyple.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