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TV조선, 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토론회 취소 논란


이글은 미디어스 2013-04-29일자 기사 'TV조선, 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토론회 취소 논란'을 퍼왔습니다.
민주당 "보도본부장 일방취소" VS TV조선 "토론회 열기로 한 적 없어"

조선일보가 대주주인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이 민주통합당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보도본부장의 일방적인 취소로 무산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현 민주통합당 대변인은 29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내일(30일) 오후 2시40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키로 확정한 바 있는 TV조선 '신율의 시사열차' 초청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토론회가 금일(29일) 오전 TV조선 보도본부장의 일방적인 취소 통지로 무산됐다"고 밝혔다.

김현 대변인은 "당 선관위의 공식문서에 의한 제안과 상호 협의를 통해서 이미 확정된 초청토론회가 하루 전 취소통지로 무산된 점에 대해 후보자들에게 대단히 죄송하다"며 "TV조선의 무책임한 처사에 대해서는 당 차원에서 별도의 대응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TV조선 측은 합동 토론회를 확정한 적이 없다며 민주통합당의 주장을 일축했다.

김민배 TV조선 보도본부장은 29일 (미디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민주통합당 대표 후보자 토론회는 하겠다고 했었지만, 최고위원 토론회는 개최하겠다고 한 적이 전혀 없다"며 "민주통합당이 오늘(29일) 오전에 TV조선의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 토론회 일정을 발표한 것을 보고 나서야, 나도 그 일정에 대해 알게 됐다"고 반박했다.

김민배 보도본부장은 "방송사 프로세스상, 보도본부장도 모른 채 합동토론회가 확정되는 것은 말이 안되지 않느냐"며 "오히려 내가 민주통합당 측에 TV조선의 누구와 합의한 거냐고 묻고 싶을 정도"라고 말했다.

곽상아 기자  |  nell@mediaus.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