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8일 일요일

<한겨레> "수구 <조선일보>, 위험한 불장난 마라"


이글은 뷰스앤뉴스(Views&News) 2013-04-27일자 기사 '(한겨레) "수구 (조선일보), 위험한 불장난 마라"'를 퍼왔습니다.

"여당과 발맞춰 헌법유린 행위 옹호하려 들다니"

(한겨레)가 27일 국정원 대선개입을 일축한 (조선일보)를 '수구언론'으로 규정하며 맹질타했다.

(한겨레)는 이날자 사설 '국정원 방패막이로 나선 여당과 수구언론'을 통해 "최근 일부 여당 의원과 수구보수언론이 보여주고 있는 행태는 사건의 진상 규명을 사실상 방해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여서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조선일보)는 최근 국정원 직원 김아무개씨 등의 댓글 활동이 대북심리전이라는 국정원 해명에 동조하는 취지의 편집부국장 칼럼을 1면에 내보냈다"며 지난 25일자 김창균 편집부국장의 (조선일보) 칼럼을 문제 삼았다.

사설은 "이는 (한겨레)가 다음날 취재기자 칼럼을 통해 반박했듯이 기초적인 사실관계도 확인하지 않은 궤변에 가깝다"며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세종시와 4대강 사업 등 국정현안을 거론하며 '대통령님과 정부정책의 진의를 적극 홍보하라'고 지시하고, 댓글공작을 주도한 심리전단이 ‘젊은층 우군화 심리전 강화 방안’까지 만든 사실이 보도됐음에도 애써 무시했다"며 칼럼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사설은 또한 "방문자 순위 330위 운운했으나, 원 전 원장 지시에 따라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사이트를 택했을 가능성이 크다"며 "원장 ‘지시’와 이에 따른 정치 댓글을 보고도 ‘종북 수사 미끼용’이란 국정원 설명이 맞다고 한다면 백치에 가깝다"고 질타했다.

사설은 이어 "더욱 한심한 것은 새누리당 일부 의원들이 (조선일보) 보도 내용을 앵무새처럼 되풀이하며 아직도 '국정원 여직원에 대한 인권침해'라고 강변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이철우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행태를 비판한 뒤, "지난해 대선 직전 경찰이 검색도 제대로 하지 않고 '특별한 혐의점을 찾을 수 없었다'고 발표한 것도 새누리당의 외압에 의한 것이었을 가능성이 짙다"고 새누리당도 공범임을 강조했다.

사설은 결론적으로 "정보기관의 정치개입은 국민들이 피 흘려 쟁취한 민주주의를 뿌리부터 뒤흔드는 심각한 국기문란 행위다. 진보와 보수를 떠나 절대 용납해선 안 되는 행위"라며 "이를 지적하고 비판해야 할 언론이, 여당과 발맞춰 헌법 유린 행위를 옹호하려 드는 건 위험한 불장난"이라고 (조선일보)를 거듭 맹질타했다.

박정엽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