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3일 화요일

영악한 대한민국국민들의 선택

4.27 재보궐선거가 끝난지 이틀이 지나온날 가먄히 돌아 보면 대한민국 국민의 영악함이 여실히 나타냄을 느끼게 되면서 소름이 끼치는건 나만의 생각일까?
여당인 한나라당은 3곳의 국회의원 선거 중 김해 을 단 한 곳에서 당선됐고, 기초단체장을 뽑는 6개의 선거구에서 두 명이 당선되었다.
그 외 기초의원 선거나 시군구 의원 선거에서 여러 사람이 당선되었으나, 전체적인 판세를 좌우할만한 선거는 아니므로 결과에 큰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별의미가 없고 본다.
한나라당으로서는 김태호가 중앙정치로 화려하게 복귀했다는 것이 유일한 성과고 한나라당의 체면을 그나마 살려 주었다. 김태호는 한때 대선후보로 거론될 만큼 차기 에이스로 각광받았으나, 국무총리 인선 과정에서 드러난 온갖 비리/비위 사실 때문에 국민들의 외면으로 선택을 받지 못하고 낙마했었다. 워낙 큰이슈가 되었던 사안들인지라 그가 다시 정계에 복귀하는 것은 어렵다고 모든 사람이 생각 하였다.
하지만 정작 전통적 텃밭이었던 분당 을에 나선 강재섭 한나라당 전 대표의 패배와, 강원도지사 선거에서 엄기영의 참패를 보면서 느끼는 우리는 많은 것을 느끼게한다.

참고로 이번 재보선 중요지역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국회의원 선거 (세 곳)
-경기 성남분당을 :성남시 분당구 분당동, 수내3동, 정자1동, 정자2동, 정자3동, 금곡동, 구미동, 구미1동
-경남 김해을:김해시 진영읍, 장유면, 주촌면, 진례면, 한림면, 회현동, 내외동, 칠산서부동
-전남 순천 :순천시 승주읍, 주암면, 송광면, 외서면, 낙안면, 별량면, 상사면, 해룡면, 서면, 황전면, 월등면, 향동, 매곡동, 삼산동, 조곡동, 덕연동, 풍덕동, 남제동, 저전동, 장천동, 중앙동, 도사동, 왕조1동, 왕조2동
*광역단체장 선거 (한 곳)
-강원도지사 : 강원도 전체
*기초단체장 선거 (다섯 곳)
-서울 중구청장 : 중구 전체
-울산 중구청장 : 중구 전체
-울산 동구청장 : 동구 전체
-강원 양양군수 : 양양군 전체

그리고 이번 재보선에서 주요쟁점구역 당선자들이다.






여권과 야권의 전반적으로 재보궐선거는 여당의 패배, 야당의 승리로 끝났다.
그것도 양당의 텃밭인 심장부에서의 각각의 승리를 안겨 주면서 말이다.
이번에도 유권자들의 선택은 일방적인 쏠림을 경계했다. 양쪽 모두에게 일정분의 책임을 물었다.
이번 선거 결과에 결정적 영향을 준 젊은 층의 투표 참여와 유세 방법의 변화 등은 앞으로 정치권의 선거운동 방식에도 변화를 몰고 올 가능성이크다. 젊은 유권자들의 적극적 투표 참여에는 SNS, 즉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우리는여기에서 하나의 교훈을 얻어야 한다고 나는 생각한다. 김해와 분당을,강원도지사 선거등에서 나타난 여당과 야당의 심장부에서 두당의 승리를 우리는 국민들의 엄중한 경고를 느껴야만 할것이다. 여당에게는 현정국운영에 대한 엄중한 문책과 야당에게는 앞으로의 정국에 대한 책임을 느끼라는 우리 국민들의 영악하고 날카로운 지적이 아닌가하는 생각이다...
소름 끼치도록 영악한 대한민국 국민들 아니던가!
Trackback Address :http://blog.ohmynews.com/jhkhj/rmfdurrl/364449 엮인글 쓰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