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일 토요일

제게 충고해 주신 동해랑님의 글에 전적으로 동의 하면서 사과드립니다.

그동안 저의 블로그에 각 인터넷 매체의 글을 퍼와서 제 페이스북과 구글,블로그에 글(기사)을 수개월간 소개하였습니다.
이러힌 저의 행동이 많은 잘못된 행동이었음을 깨우처 주시는 동해랑(donghaerang)님이 보내주신 한통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덕분에 뉴스를 많이 접해서 고마움을 가지고있습니다.그런데, +김종희 님께서 만드신 블로그는 모두 퍼온 글로만 되어있어 저작권 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각 뉴스사이트들은 유입방문자를 통해 광고수입을 받아 운영되어야하는데, 이처럼 원문 전체를 퍼오기하시면.. 난감하겠지요.이는 비단, 뉴스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게시물이라 하더라도 마찬가지이겠지요.

올바른 방법은 기사의 URL을 기재하고, 거기에 자신의 생각을 첨언하는 식입니다.아무리 좋은 기사라해도 퍼오기로 블로그를 도배하시는 것은 용인될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합니다.네이버와 네이버블로거들이 욕먹는 대표적인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퍼오기 도배/장려니까요...

주제넘은 말씀을 드려 미안합니다만.. 좋은 기사를 접하게 해주시는 고마움에 올바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한 말씀을 드려봤습니다.현명하신 판단을 기대합니다...
간략히"

이상과 같은글이 구글에 비공개로 공유되어서 많은 생각을 제가해보게되어서 내린 결론은 저의 사려깊지못한 행동을 지적해주신 이글이 전적으로 옳으신글이라고 판단되어서 소개해드리며 2013/06/01일부로 저의 페이스북과 구글 그리고 저의 블로그에 절대로 퍼오기글을 기재하지 않을것임을 저의 페이스북 구글 블로그를 방문하셨고 사랑해주셨던분에게 약속드리며 사죄드립니다.

그동안 저의 블로그와 페이스북 구글의 제글을 읽어주신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면서 기사를 마구퍼오는일 대신 저의 생각만을 써 볼려고 하오니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시기를 청하옵니다.

깊은호수(김종희) 드림.